미금역대딸 동경 학습원에서의 일화 박정희 면담과 귀국

미금역대딸의 생애, 교육, 인간관계, 질병과 치유, 유산과 기록에 대한 이야기를 지금 알아보세요.

김프

미금역대딸: 이미 있었던 사랑

1. 미금역대딸의 생애

1.1. 어린 시절의 이야기

고종(高宗)과 복녕당(福寧堂) 양씨(梁氏) 사이의 딸로 태어난 미금역대딸은 일출소학교(일신국민학교) 5학년 때 일제에 의해 일본에 끌려가 동경 학습원(학습院)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외로움과 향수병으로 정신질환인 조발성(早發性) 치매증으로 고통받았습니다.

1.2. 결혼과 가족

1931년 소다케시[宗武志] 백작과 강제로 결혼한 미금역대딸은 3년 뒤에 딸을 낳았으나, 결혼 생활은 지병으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이혼 후에는 딸도 실종되어 병세가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1.3. 귀국과 병행

1961년 11월 국가재건최고회의 의장 박정희가 일본 방문 중에 영친왕의 부인인 이방자와 면담하여, 38년 만에 귀국할 수 있었습니다. 귀국 후에는 서울대학교 대학병원에 5년간 입원하고 이후에는 창경궁 낙선재와 연결된 수강재에서 생활하였습니다.

2. 미금역대딸의 교육

2.1. 학문적 배경

미금역대딸은 일본 동경 학습원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향수병과 정신질환으로 인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2. 동경 학습원에서의 일화

어린 시절부터 동경 학습원에서 일본의 교육을 받은 미금역대딸은 외로움과 향수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3. 본국 귀국 후의 교육

미금역대딸
미금역대딸

귀국 후에는 서울대학교 대학병원에서 5년간 치료를 받은 뒤에 창경궁 낙선재의 수강재에서 생활하면서 교육을 이어갔습니다.

3. 미금역대딸의 인간관계

3.1. 소다케시와의 결혼

미금역대딸은 소다케시 백작과 강제로 결혼하였으나, 결혼생활은 지병으로 어려웠습니다.

3.2. 박정희 면담과 귀국

박정희가 일본 방문 중에 영친왕의 부인인 이방자와 면담하여 귀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었습니다.

3.3. 서울대학교 대학병원 생활

귀국 후에는 서울대학교 대학병원에서 5년간 입원치료를 받은 후에 창경궁 낙선재의 수강재에서 생활하였습니다.

4. 미금역대딸의 질병과 치유

4.1. 조발성 치매증의 진단

고종과 복녕당 양씨 사이의 딸로 태어난 미금역대딸은 조발성 치매증으로 고통받았다.

4.2. 그 후의 치료 과정

미금역대딸은 일본에서 동경 학습원에서 교육을 받은 후 조발성 치매증으로 인해 정신적으로 고통받았다. 결혼 후도 병세가 호전되지 않아 5년간 서울대학교 대학병원에 입원하였다.

4.3. 최종적인 별세

1989년 4월 21일 11시 40분, 미금역대딸은 별세하였다.

5. 미금역대딸의 유산과 기록

5.1. 홍유릉 소장

미금역대딸은 홍유릉 부속림에 안장되었다.

5.2. 낙선재와 수강재

미금역대딸은 창경궁 낙선재와 연결되어 있던 수강재에 침거하였다.

5.3. 재건최고회의의 역사

박정희가 미국 방문 도중 일본에 기착한 기회에 영친왕의 부인인 이방자가 면담하여, 1962년 1월 26일에 38년만에 한국으로 귀국할 수 있었다. 그 후 미금역대딸은 서울대학교 대학병원에 입원하였고 결국 1989년 4월 21일에 별세하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